-
완성된 복층 인테리어 낮은 식탁과 화이트 가구 배치로카테고리 없음 2022. 4. 13. 23:35
작고 아담한 창문으로 햇살이 살랑살랑 예쁘게 들어오는 스웨덴의 꼭대기 층,
여기 있는 천장이 예쁜 집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복층구조의 다락이라는 느낌을 한 눈에 드실 수 있겠죠?^^
거실 창문을 중심으로 천장이 양쪽으로 기울어진 모양을 볼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모든 가구가 왼쪽에 있는 낮은 테이블을 비롯해 오른쪽의 화이트 거실이고 다른 서랍들도 모두 화이트 컬러로 키가 작은 가구들로 통일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뒤로 조금 더 물러서서 블랙의 다리가 멋진 원탁이 놓여있는 걸 보면 좀 더 분명해 보이겠지만 천장이 가장 작은 쪽에 도달하는 곳이라 화이트 수납장의 작은 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겠죠?
천장이 낮은 복층아파트의 경우 인테리어시 가장 신경써야할 부분이 층고가 낮은 쪽에 실용성을 더하고 불필요한 공간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맞춤 수납장을 짜거나 전체적으로 화이트 인테리어를 해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시는 분을 많이 선택하거든요.
이집의 경우는 맞춤형으로 수납장 제작을 화이트로 깔끔하게 하면서 가구 배치까지 필요한 곳에 맞춰주기 때문에 제대로 넓어보이는 효과에 성공한 것 같아 복층 인테리어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좋은 예가 될 것 같습니다.
위쪽에는 위쪽의 화분이나 인테리어 소품을 올릴 수 있도록 공간까지 고려한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무럭무럭 자라고 있는 짙은 녹색 몬스테라 화분의 신선한 모습을 보면 저도 몬스테라에 넣어두려고 해요.^^주말에 꽃참에 다녀오려고 생각하므로 선택해야 합니다.(웃음)
블랙 다리가 멋스러운 원탁은 식탁의자와 세트로 컬러를 맞추어 전체적으로 화이트로프트 인테리어가 포인트가 되어 더욱 멋스러워 보입니다.
이런 부분들에 대한 센스도 보면서 배워야 하거든요.^^
원탁이 놓여있는 반대쪽에는 복층아파트에 놓기 좋은 낮은 소파가 위치해있지만 차분하고 편안함이 담긴 스타일의 낮은 소파와 함께 포인트가 되는 쿠션이 큰 등받이 쿠션과 촉감이 좋은 벨벳 쿠션 등 사이즈별, 컬러별, 다양한 종류별로 놓여있기 때문에 이 또한 구성이 매우 예쁜 것 같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복층 구조로 된 인테리어 천장이 낮아지는 곳, 즉 깊숙한 곳일수록 작은 조명 하나 더하기!
낮은 소파가 있던 거실을 봤으니 이제는 복층 아파트 인테리어에 주부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는 침실과 부엌, 그리고 아이 방도 봐야겠죠?
가운데 벽을 중심으로 왼쪽의 긴 복도에 가면 아이방과 부부침실, 그리고 욕실이 나와서 오른쪽이 언뜻 보일 수 있게 안락한 라이트 그레이톤의 부엌이랍니다.
아! 아파트 도면을 보여드릴게요.이해가 훨씬 쉬우실 겁니다.^^
주방 싱크대 색상 라이트 그레이에 골드 손잡이! 입니다 조합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만 문제는 주방에 싱크대 상부 선반을 놓을 공간이 만들어진 벽쪽이라 전혀 없어 수납부분이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주부들에게 주방수납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싱크수납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상부 없는 주방에 맞게 싱크정리가 가능하도록 싱크수납도 필요하고, 다른 한 쪽에서도 수납공간이 필요한 부분이라 이 집에는 복도에도 그렇고 곳곳에 낮은 가구들로 맞춤수납장이 화이트 가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까 거실에서 바라본 길고 길어보였던 복도~ 좁은 공간에도 꼭 가구가 배치됐던 키 작은 화이트 수납장에는 가족들이 필요로 하는 물건들이 이렇게 담겨있는 모습을 볼수 있어요~
H~로프트 계단을 올라서자마자 보이는 전신거울은 거울뿐만 아니라 자세히 보면 이 집에서 가장 키가 큰 수납장으로 옷을 보관하고 있는 옷장이에요.전신거울을 안은 실용적인 옷장의 샘입니다.
이집만의 특별한 전신거울의 위치이자 복층 인테리어에서 가장 높은곳에 있는 전신거울이 되겠네요~^^
아늑하면서도 포근함이 느껴지는 부부침실은 부부침대와 침대형 의자, 그리고 갈대가 들어간 블랙 꽃병만으로 가득찬 느낌이지만 그래도 작은 창문이 있어 침대 머리 방향에 맞춰 배치하기에 적합한지 다행입니다.좁은 공간일수록 가구 배치가 어렵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불편을 느끼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까 보여드렸던 아파트 도면에서 보면 이 부부침실은 긴 직사각형 타입이라 방 옆에 접이식 옷걸이와 전신거울이 따로 놓여있는데 그 옆에 연한 회색 커튼이 살짝 보이실 것 같습니다. 사진에 그 안쪽까지 나오진 않았지만 공간 분리 커튼으로 부부만의 드레스룸 공간이래요.
따로 공간이 분리된 것이 아니라 제 생각에는 너무 공간이 부족한 복층 인테리어라서 공간 분리 커튼을 달아 수납할 수 있는 곳을 마련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아들과 딸이 쓰는 아이방입니다.좁고 긴 형태의 좁은 방 가구 배치에 어린 남매 침대가 함께 들어가 있는데, 역시 거실에서 본 같은 스타일의 흰색 낮은 가구 배치가 적절히 마련돼 이 공간에서도 중요한 수납 역할을 합니다.
지금은 아이가 어려서 괜찮지만 앞으로 책상이나 책장 등 필요한 것이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아마 이 방만으로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좋았던 건 거실이 넓어서~
저희도 저희 남매를 위해 복층 공간에 방을 3개 만들고, 맞춤 수납장에 신경을 많이 써서 인테리어를 했습니다.벌써 10년 전 일이에요.^^;;
천장이 작고 키가 작은 가구와 전체적으로 흰색으로 맞춤 가구를 배치하여 수납에 신경을 쓴 복층 아파트 인테리어~
그에 비하면 이 집의 화장실 겸 욕실은 다른 집에 비해 오히려 넓고 화장실 수납도 잘 되어 있으며, 욕실 청소에도 좋아서 부족함이 전혀 없어 보입니다.후후후
천장의 기울기 부분에 맞게 욕실 거울이 붙어있는 것이 오히려 특별해 보이고, 욕실 거울 청소도 쉽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공간에 작아도 햇빛이 잘 드는 창문이 있는 복층 인테리어~ 많은 사람들에게 항상 낭만처럼 공간에 맞게 키가 작아도 맞춤가구로 가구배치를 잘해서 사용하면 얼마든지 좁은 곳도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면서 예쁘게 살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낮은 식탁과 화이트가구 배치로 완성된 복층구조 아파트 인테리어를 보면서 복층주택에 살고 있는 입장에서 다시 많이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