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면 괜찮아! 돼지 모 효능
    카테고리 없음 2021. 5. 27. 01:43

    제가 요즘 건강에 관심이 생겨서 여러가지 알아보고 있습니다.그중에서도 제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는 게 돼지감자 효능이었어요가족력에서 당뇨에 대해 고민했고, 집에서 생활하는 생활에서 체중이 조금 증가했기 때문에 중성 지방도 걱정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이 식품이 좋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저도 자세히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말이라는 점에서 "말"이라고 불리는 이 식품은 한때 외모에 의해서 홀대 받기도 했습니다.지금은 영양 성분이 널리 알려지면서 사람들에게 사랑하고 있습니다.특히 먼저 말한 당뇨나 중성 지방 등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한몫 했죠.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돛 풍부한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 하나의 특징입니다.다른 식품에 비해서도 눌리는 함량이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눌린은 인슐린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당뇨로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처럼 돼지감자 효능으로 가장 인기가 있는 것이 당뇨병과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먹었을 때는 단맛이 나지만 이것이 포도당에서는 소화 흡수되지 않고 거의 대장에 이르기 때문에 혈당치 상승을 막을 수 있습니다.따라서 당뇨병인 분이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분의 경우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거나 혈당을 조정하거나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자돈감자 같은 경우에 눈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성분 같은 항상화 성분이 들어 있어 꾸준히 먹을 경우 혈중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주지 않는군요 따라서 고혈압, 고지혈증 같은 혈관 관련 질환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C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있는 유해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보호해 주므로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먹으면 먹을수록 도움이 되는 식품인데 왜 여태까지 몰랐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또한 천연올리고당과 불리눔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장내에 있는 유익균이 성장하는 것을 도울 수 있어 배변활동을 도와주는 열량 자체가 낮고 식이섬유가 높아 체중관리 목적으로도 먹습니다.여러 모로 볼 때 이로운 점이 다양하면 울돌문둥한 생김새나 외모에 비해 사랑을 받고 있어요.
    근데 이 돼지감자 효능에 비해서 그냥 먹기에는 불편함이 있는 게 사실이에요김치나 절임으로 만들어 반찬으로 먹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손질하기 어렵고 귀찮아서 생각보다 먹기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보통은 건조시켜 차로 마시거나 분말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만, 건조시키는 것도 귀찮은 과정이기는 합니다.저도 건강을 생각해서 먹으려고 결심했는데 생각보다 먹는 게 귀찮아서 견딜 수가 없더라구요.
    그러던 중 자귀나물국을 알게 된 거죠.주스로 마시는 것이 섭취하기 쉽고 휴대성도 매우 편리하지 않습니까.그래서 저는 요리해서 반찬으로 먹는 대신 국물로 꾸준히 섭취하기로 했어요.요리를 한다고 하는 스트레스가 없기 때문에 심리적으로도 편해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쥬스라고 해서 뭐든지 골라서 고르는 시간과 돈을 쓸데없이 뿌릴수 있어서 잘 알아봤습니다.주스를 선택할 때는 재료를 무엇에 쓰는지, 재배한 지 얼마 안 된 신선한 농산물을 사용하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알아보니 제주산 작물을 신선하게 사용한 과즙이 있어서 그 이유를 알아보기로 했어요.
    물론 이 점만 마음에 든 것은 아닙니다.고온에서 조리를 하면 영양성분이 파괴될 수 있는데, 이는 중저온에서 추출되기 때문에 영양성분이 파괴되는 것을 최소화 한다고 합니다.몸에 좋기 위해 마시는 건데 영양 성분이 모두 파괴되어서는 안 되기 때문에 중저온 추출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아도 돼지감자의 효능을 느낄 수 있는 것도 좋은 점 중 하나죠.이것저것 넣으면 판매자 입장에서는 좋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별로 좋은 일이 아니죠.그래서 이게 소비자의 입장을 생각해서 첨가물을 넣지 않은 거예요.덕분에 말끔히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매일 먹으려면 이런 데까지 꼼꼼히 따져봐야 돼요.
    제가 직접 만드는 건 아니어서 위생상태도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지만 조사해 보니 세스코를 통해 꾸준히 검사를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물론 세척도 열심히 하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잔류물질이 걱정될 수도 있어요.그래서 잔류물질 검사까지 한다니 믿을 수밖에 없었어요.
    맛은 생각보다 고소해서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어요한 팩씩 꺼내서 마시면 되니까 냉장고에 넣어두고 음료수 대신 먹어도 적절할 것 같았어요.음료수 마시고 싶을 때 커피 생각났을 때 이거 하나 먹으면 몸에 나쁜 성분 대신 좋은 영양소가 들어와 하루가 활기찬 것 같아요. 저는 이거 집에 두고 부모님도 먹고 같이 건강하자고 했는데 몇 번 드셔봤는데 맛도 좋고 여러 가지가 마음에 든다고 해서 제가 만든 것도 아닌데 괜히 만족했네요.
    당뇨와 중성지방에 관한 가족 경력에서, 여러 가지 걱정이 있었습니다만.돼지감자의 효능을 생각하고 계속 먹은 덕분인지, 최근 종합건강검진에서는 좋은 값을 매겼습니다.하나하나 나이가 들면서 몸에 대한 걱정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데 앞으로 부모님과 함께 열심히 제주산 자줏빛 돼지감자국을 챙겨 좋은 변화를 느끼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