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먹는법&돼지감자국 효능 드라이 감자차
    카테고리 없음 2021. 10. 23. 01:06

    건돼지차 먹는 법 & 돼지감자 국물의 효능

    노란색 꽃은 마치 해바라기를 닮아서 자동차로 길을 지나거나 시골길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어요. 오늘은 어디서나 잘 자라는 뚱보라는 이름으로도 잘 알려진 돼지감자 효능과 100% 국내산 돼지감자국과 건재를 소개합니다.

    돼지감자나무, 배북초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작은 해바라기를 닮은 노란 꽃이 피어요 예쁘기도 하고 어디서나 잘 자라기 때문에 도로를 달리다 보면 언뜻 보이기도 해요 이름만 들으면 한국 고유의 식물 같지만 사실은 북미 출신의 귀화 식물로 알려져 있지만 감자라는 부분은 이 식물의 덩어리 모양의 뿌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어디서나 잘 자라며 울퉁불퉁하고 못생겼기 때문에 옛날에는 가축의 사료로 사용하거나 먹을 것이 없는 사람이 먹는 음식으로 취급되어 왔지만 식이섬유와 이눌린 성분이 풍부한 돼지감자의 효능이 알려져 현재는 말린 돼지감자의 맛으로 드시거나 반찬으로 식용되고 있습니다.
    일반 감자의 약 75배에 달하는 이눌린 함유!

     

    이눌린이란, 괴근에 포함된 과당 중합체 계통의 자연스러운 다당류로, 소화되지 않는 수용성 식물 섬유로, 이 뿌리의 약 20%정도의 중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말린 감자는 75%로 건조시키는 것만으로 늘어납니다.

    이눌린 이외에도 토코페롤, 식이섬유, 비타민C, E, 단백질, 철분, 루테인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뚱뚱하고 못생겼다는 어원에서 나온 감자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자세히 보면 정감이 가고 맛도 고소해서 좋습니다.

    이 식물의 뿌리를 한번 먹었다면 왜 옛날에는 맛이 없을까 싶을 정도로 사실 굉장히 맛있는 음식입니다. 깍두기로 먹으면 시원하고 아삭아삭한 식감과 마지막에 단맛이 조금 나옵니다만, 곧 김장의 계절입니다만, 시험해 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경북 김천에서 자란 국내산 100%의 두꺼운 농약을 치지 않고 재배, 오랫동안 정성들여 말린 한번 볶은 제품

     

    저온에서 오래 말린 후 한번 볶은 제품으로 구입 후 따로 볶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눌린 성분은 열을 가하면 더 추출하기 쉬우므로 건조시킨 후 한두 번 볶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맛도 고소해집니다.건조시키면 수용성 식이섬유의 중량이 많아지므로 건조시킨 돼지감자차 효능 그대로 생으로 먹는 것보다 좋습니다.

    말린 돼지감자 먹는 법

    2L 당 약 20g을 넣고 끓인 후 음료수처럼 드세요. 건재한 양은 취향에 따라 더 넣거나 줄여도 좋아요(끓기전에 한번더 볶거나 흐르는 물에 세척하시면 더욱 깨끗하게 드실수 있어요요)

    끓이기 귀찮으신 분들은 따뜻한 물에 3,4개 넣고 끓여서 돼지감자차로 마셔도 좋아요 보리차보다 더 고소한 맛으로 아이들도 좋아해요^^

    설탕, 색소, 보존제 없는 저온달임 공정 돼지감자즙

     

    황토흙으로 재배된 원물을 껍질까지 모두 진하게 갈아서 착즙하여 원물 그대로의 맛과 영양성분을 담았습니다. 엑기스를 만들 때 고온에서 착즙하면 많은 양을 착즙할 수 있지만 본래의 맛과 영양성분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희 농원은 저온달임공정에서 갈아 생즙으로 만들어 맛이 부드럽고 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1일 2포 간편하시길 바랍니다. 감자즙 드세요

    끓여서 달일 필요없이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장점으로 한번에 한 포씩 하루 2회 드세요. 100ml 한봉지로 넉넉하게 담았습니다.

    건조한 땅에서도 잘 자라는 적응력이 매우 뛰어난 식물로 사막의 녹지화를 막기 위해 감자를 심는 시도도 있답니다. 그만큼 어려운 환경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이죠. 흔히 볼 수 있지만 돼지감자의 효능만은 흔치 않은 것 같아요핵심성분인 이눌인이 함유된 식물은 여러 개 있지만 15% 이상 함유된 것은 뚱보뿐이라고 합니다.

    귀화식물인 만큼 예로부터 아메리카 인디언의 전통 음식으로 현재까지 유럽 등에서도 식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많은 분들이 찾아와서 재배하는 농장들도 많이 생겨났습니다.

    보통 감자와는 달리 탄수화물이 거의 없는 특징인 되고 감자를 섭취할 때 주의사항이 뭐냐, 둥지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신 분들은 많이 마실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생강이나 연근 등을 함께 넣어 먹으면 좋아요.또한 공복에 돼지감자차를 과도하게 드시기보다는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으며, 건강상의 이유로 약을 드시는 분은 담당의사와 상담 후 드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자신의 몸에 맞는지 하루 권장량을 알아보고 섭취하면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스토어에서 바로 구매클릭▼"애플농원" 올바른 음식, 정직하게 전해드립니다.smartstore.naver.com

     

     

    각종 돼지 감자 먹는 법

    담백하고 아삭아삭하게 살이 찐 것은 생으로 드셔도 되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깍두기에 절여 반찬으로 하거나 얇게 썰어서 생으로 샐러드에 곁들여 드셔도 좋습니다 밥을 지을 때 일반 감자처럼 위에 넣어서 지어도 좋지만 끓이면 부드럽고 단맛이 더해집니다.

    저는 장아찌를 만들어 먹어봤는데 식감도 좋고 짜서 고기와 함께 먹으면 아주 맛있었습니다.양파랑 궁합이 좋으니까 같이 넣어서 만들어 보세요.^^

     

    그래도 가장 효과적인 섭취 방법은 차나 말뚝도 국물로 먹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농약을 치지 않고 자연재배한 100% 국내산 칡감자를 정성껏 말린 건재 저온에서 달인 국물

    믿을 수 있는 애플 농원에서, 손쉽게 구매하세요.^^

    울퉁불퉁하게 못생겼다고 알려진 이름, 어디서나 잘 자란다고 뚱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만, 실은 맛도 좋고 실은 돼지감자의 효능도 좋은 귀중한 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점점 추워지는 날씨니까 식후에 따뜻하게 한잔씩 드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국산 감자국 건재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말린 감자차 먹는 법 & 국화 감자국 효능 동영상 보기

     

    국산 감자차와 국물의 먹는 법과 효능 등을 알려주는 애플 농원 블로그

    댓글

Designed by Tistory.